해외여행/태풍뚫고 세부여행

세부 오슬롭투어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내돈내산 후기. 현지 기념품샵 추천 제품!

볼딱지공주♡ 2023. 12. 3. 07:55

캐녀닝 - 오슬롭 고래상어- 투말록 폭포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후기

8월 말에 세부 다녀온 후기를 아직도 질질 끌고 있다.

다음 일본 여행 후기 써야 하니  박차를 가해야지.ㅎㅎ

아참! 참고로 수영 못함!  그래도 가능하다.


취소됐던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재도전하는 날

세부 태풍으로 오슬롭 취소되고 재도전

다시 열심히 4시간을 달려 도착한 오슬롭!
크으~ 다시 봐도 이 풍경은 기분이 좋다.
에메랄드 바다색이 내가 세부에 왔다는 걸 실감나게 해줬다.


오슬롭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장소 도착!

세부 오슬롭

원래는 새벽부터 이 사진 입구까지 대기 줄이 길게 서있는 게 정상인데, 장장 4일 내내 태풍으로 취소가 거듭돼서 이날은 사람들이 안 왔다.

우리는 오히려 좋아~ 바닷속에 사람이 많이 없어서 사진도 잘 나오고, 너무 평화로웠다.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업체
PSI 오슬롭

내돈내산!!

내돈내산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후기

바다 위에서 둥둥 떠서 보는 일반 '고래상어 와칭'이 아니라, 산소통 메고 들어가서 편안하게 보는 '체험다이빙'이 하고 싶어서 미친 듯이 검색해서 찾아낸 다이빙 업체!

내돈내산!

체험다이빙 업체 고른 조건

1. 안전상 교육을 들어야 하므로 한국인 사장님일 것.
2. 터무니없는 가격이 아닐 것.
3. 오슬롭 바다 앞에 베이스캠프가 있어서 잠수복을 갈아입고 하기 편할 것.

체험다이빙은 대부분 투어업체를 통해 예약하면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쌌고, 현지업체 정보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알아봤다.

실제로 여기 사장님도 대형여행 패키지업체와 제휴만 하시고, 개인적으로 홍보도 안 하고, 개인거래는 많이 안 하셔서 나보고 어떻게 알고 연락했냐고 물어봤다.ㅋㅋㅋ

블로그요~~
사실 인스타와 블로그를 하시긴 하는데, 귀찮아서 제대로 안 하시는 듯했다.ㅋㅋ

PSI오슬롭 업체 예약 방법

PSI오슬롭 후기

인스타 : psioslob
인스타로 대충 눈팅가능.

우린 위에 패키지에 캐녀닝을 추가했다.
사장님 아는 업체 없냐고 여쭤보니 연결해주심! ㅋㅋ 거긴 한국말 할 줄 아는 사람 없고, 완전 현지 업체여서 또 그 재미가 있었다. ㅋㅋㅋ

체험다이빙은 안전교육이 필요할 듯 해서 한국인 사장님을 찾은 거뿐!

일정표 및 상세가격

사장님이 급하게 만들어서 보내준 여행일정표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 투말록 폭포 + 캐녀닝  = 1인 160$

비록 우린 태풍이슈로 인해 일정에 착오가 생겨서 더 지불 하긴 했지만, 원래는 저 일정에 저 비용이다!

전날 다른 시티투어업체 현지가이드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말해줘서 믿음이 감!


베이스캠프

체험다이빙 업체 베이스캠프

오슬롭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 잡은 베이스캠프!
한국의 깔끔함을 기대하지 마시오. 현지 느낌 물씬 남. ㅋㅋ 그래도 잠수슈트를 갈아입을 방이 있었다. 화장실은..  지금은 공사해서 괜찮아졌으려나.


바닷속 내 목숨을 책임져 줄 산소통들

베이스캠프 옆쪽에는 다이버슈트와 산소통들이 대기 중!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여행사를 통해 온 단체 한국인들이 끝나고 갈 준비를 하는 중이었다.

조식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밥은 바다 들어갔다 와서 먹는 게 좋을거라해서 배고팠지만 참았다!!


열악했던 화장실 ㅠㅠ
화장지 가져오세요

베이스캠프 안의 화장실은 고장 나있어서 밖에 있는 공용 화장실에 왔다.

여기도 열악하긴 마찬가지ㅜㅜ 휴지도 다 젖어있었다!  누가 떨어뜨린 게 분명해!!

변기 커버 어디간겨..

흑흑... 변기 커버 어디간겨!!!
슈벌ㅜㅜ
큰 거 마려운데 지짜... 대 난감했음.ㅜㅜ
그냥 스쿼트 자세로... 이하 생략^^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교육 장소

여긴 체험다이빙 말고, 일반 고래상어 와칭을 하는 분들의 교육장소인 듯했다.
난 그냥 구경하러~
원래는 사람이 가득 차 있는데, 이 날은 텅텅 비어있다.


푸르른 오슬롭 바다

이제 곧 들어간다!  
신나 신나~
이때까지만 해도 아무 걱정 없음. 아무 생각이 없음. 당연히 나는 잘할거라는 근자감.

베이스캠프에서 주의사항 교육


입수 전, 간단한 교육을 한다.
1. 이퀄라이징 하는 법
2. 마스크에 물이 찼을 때, 물 빼는 방법
3. 수중 안에서 소통하는 제스처

난 몰랐지..  이 제스처를 엄청 써먹을 줄은.ㅋㅋ
아파 아파 위로위로!! ㅋㅋㄱㅋ 세 번을 들락날라커렸다능...ㅜㅜ

 

체험다이빙은 대기줄 없이 가능!

체험다이빙은 대기줄 안 서도 된다.
저어~기 끝에 끌려가서 열심히 산소통과 무게추를 착용했다!

우리는 사장님과 몸만 가면 되고, 이미 바닷속에서 우리를 데리고 다녀줄 다이버 직원들이 모든 장비를 가져가서 준비해놓고 있었다.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시작!

세부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후기

고래상어 있는 깊은 곳으로 동동~ 끌려가는 중 ㅋㅋ

으으 스노쿨링도 해보기 전에 스쿠버 다이빙이라니! ㅋㅋㄱ

입으로 숨을 쉴 수 있다는 게 엄청 신기한데, 대신 내가 무의식 중에 코로 숨을 들이쉴까 봐 갑자기 엄청 긴장됐다.

생각보다 어렵다

일단 돈이 얼만데!  하고 열심히 보는 중.

동영상 촬영까지!

오슬롭 고래상어들

사장님이 수중 카메라로 동영상 열심히 찍어주시고 편집본과 원본을 보내주신다.

코로 숨 쉴까 봐 긴장하고 있지만, 일단 카메라 앞에서는 신나게 찍기!

 

수심 4~5M

오슬롭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깊게 들어갈수록 내가 바닷속에서 숨을 쉬고 있다는 것에 경이로움이 느껴졌다.

가까이서 보면 고래상어 밑에 붙어있는 작은 빨판상어도 보인다.

이퀄라이징..
초보자는 역시 쉽지 않다.

이퀄라이징 중!

꺄악 문제는 난 단 한 번도 이퀄라이징을 해보지 않았다는 거다.

대체 왜 유튜브도 안 보고 간 것이냐... 무슨 자신감이었냐.

수심이 깊어지면 귀가 아픈데, 이때마다 이퀄라이징이란 걸 해줘야 한다. 근데 문제는 내가 어느 정도까지 힘줘야 하는지 모르겠다. 세게 하면 내 고막 튀어 나갈까 봐 못하겠다고!!

코로 숨 쉴 것만 같은 두려움

습관적으로 코로 흐읍~해서 바닷물 들이킬까 봐 엄청 신경이 쓰인다.

전날 숙소 수영장에서라도 스노쿨링 장비 끼고 입으로 숨 쉬는 연습을 꼭 하시길!!

내가 맞는지 확인하는 남친몬

입으로 숨 쉬려고 신경 쓰고,
마스크 물 빼고,
이퀄라이징하고~ 나 혼자 바빠죽겠다.ㅋㅋ

힘들어서 둘이 사진 찍어준대도 멍~하니 있으니까 남친이 내가 맞는지 내손에 흉터 보고 확인하는 중 ㅋㅋ

또 귀아파서 이퀄라이징중

위에 사진을 보면 내 스킨스쿠버 마스크 색이 세번이나 바뀌었다.ㅋㅋㅋ

파란색-주황색-흰색

계속 물들어온다고 하니 다이버들이 자기 거랑 바꿔줬다.  ㅋㅋ 아무 차이가 없었지만 ㅋㅋ


고래상어 6마리를 봤다는 남친몬

내가 세 번을 물밖로 왔다 갔다 하면서 시간 날릴 때, 남친은 고래상어 6마리를 봤단다.

영상도 남친꺼만 엄청 많음 ㅋㅋㅋㄱ


인생샷

이건 영상을 캡처한 거라 그냥 그래보이는데, 움직이는 영상 보면 멋있다.

힝 나는 이런 거 없는데..ㅜㅜ

참고로 남친은 이전에 스쿠버 다이빙을 한번 해봤다.

그래서 나보고 계속 '너는 못한다니까? 너 무서울텐데?' 그랬는데 ㅋㅋ 나는 대체 무슨 자신감이었을까.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강행했다.

세부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후기

못 할 정도는 아니고, 다음에 다시 제대로  하고 싶다. 처음이라 좀 긴장됐다!

사장님이 처음치곤 잘했다고, 그래도 알짜배기 사진들 있다고 위로해줌ㅋㅋ

무조건!!  다시 하고 싶다.ㅎㅎ
체험다이빙도 하고, 그냥 위에서 둥둥떠서 보는 것도 해보고싶다.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기념품 추천

오슬롭 기념품

체험다이빙 끝나고 들린 바로 앞 오슬롭 현지 기념품 샵!


현지 기념품 샵은 가격이 저렴!

마그넷 사 올걸!!
근데 잘 골라야 한다.
현지 기념품샵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퀄리티는 떨어진다.

공항면세점은 퀄리티가 좋은 대신 가격이 5~6배 ㅋㅋㄱ다음에 면세점 기념품샵도 올려야겠다.


고래상어 인형 귀여웡!

270페소. 약 6천 원.
이건 안 싸네?ㅋㅋ

너무 귀여웠던 소주잔

유용하고 귀엽기까지 한 소주잔.
하지만... 이 소주잔들의 배신은 아래 사진 참고하시길^^

나무액자와 머그컵, 나무 소주잔

 


고래상어 티셔츠!

아.. 이 티셔츠 요즘 입는 크롭처럼 작게 나온 거라 생각하고 샀는데..ㅋㅋㅋ아동용이었음.

어쩐지 사장님이 자꾸 저 숫자 10을 가리키는 게.. 10살용이라는 듯! ㅋㅋㅋ 하지만 나는 샀고.. 고이 모셔놨지.  

뒤에 성인 사이즈 사시오. 200페소인가? 그래서 그냥 기념품으로 사기 너무 좋다.

이만큼 샀지롱
 


오슬롭 기념 액자

고래상어 보고 왔다고 티 내고 싶어서 산 기념 액자!

 

내가 산 머그컵

오슬롭 기념품

이것도 200페소였나?
이걸 제일 잘 쓰고 있다. ㅋㅋ
공항윽 퀄이 좋은 대신 이런거 3만원 넘음.

엄청 귀여운 소주잔

아 이 세부 소주잔 너무 귀여웠는데!!!

하지만...  소주잔의 배신

씻으니까 잉크들이 다 떨어졌다.ㅜㅜ
선물 줬으면 진짜 큰일 날 뻔!!

소주잔은 장식용으로만 사세요

다 벗겨버렸다.
지금은 완전 투명하다.


무쓸모 열쇠고리

괜히 샀다.ㅋㅋ

 

제일 유용했던 미니가방!

제일 유용하게 썼던 미니 가방.
5천원인가 했음.
세부 여행 다니는 동안 잘 썼다.ㅎㅎ


엄청 사고 찍은 인증숏

왕창 사니 사장님들이 신나셨다.
사진 찍어 주신단다. ㅋㅋㅋ
저 뒤에 큰 티셔츠 사올걸..  저거 기념품으로 돌려도 좋겠다. 집에서 입으라고 ㅋㅋ


PSI 오슬롭 리조트

기념품 쇼핑 끝나고 투말록 폭포 가기 전에 들린   PSI리조트.

PSI오슬롭 리조트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곳이고, 바닷물 씻고 가라고 배려해주셨다.
사장님 등에 문신이 무지막지하다 ㅋㅋㅋ 그래도 겁먹지 마세요~ㅋㅋㅋ

예약은 인스타로 받는다고 하심!
뭔가 귀찮아서 아직 다른 업체에 안 올리신 그런 느낌이랄까?ㅋㅋㄱ

원래는 다이버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인 듯!  바로 앞이 바다이고, 바로 입수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PSI오슬롭 리조트 룸

스쿠버 다이빙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용 방인지 내부는 단촐하다.

아무 방이나 들어가서 씻으라는 쏘쿨한 사장님 ㅋㅋㅋ
 

 

변기 커버가 있다!! ㅋㅋㅋ

리조트 귀염둥이!

씻고 나와서 귀염둥이 발견!ㅋㅋ
천천히 손 냄새 맡고는 엄청 좋아한다. 귀여워

다시 투말록 폭포 보러 출발!

투말록 폭포 후기는


🔻- 다음 편에 계속 -🔻

 세부 투말록폭포 다녀 온 후기 및 복장 팁! 깊이는 어느정도?

세부 투말록폭포 다녀 온 후기 및 복장 팁! 깊이는 어느정도?

캐녀닝 - 오슬롭투어 - 투말록 폭포편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세부 오슬롭투어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내돈내산 후기. 현지 기념품샵까지! 세부 오슬롭투어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내돈내산 후

solgichan.tistory.com


 🔻캐녀닝후기는 요기🔻

세부 가와산 캐녀닝 내돈내산 후기. 준비물, 소요시간, 현지업체 정보! (바디안 VS 알레그리아 코스)

세부 가와산 캐녀닝 내돈내산 후기. 준비물, 소요시간, 현지업체 정보! (바디안 VS 알레그리아 코

캐녀닝 - 오슬롭 - 투말록폭포 세부 캐녀닝 내돈내산 후기 세부 가와산 캐녀닝은 오토바이를 타고 협곡 상류까지 올라가서, 협곡을 따라 다이빙하며 하류로 내려오는 것이다. 가와산 캐녀닝의

solgich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