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5차 고용안정지원금과 국민취업지원금 2월에 받은 사람은 중복수급 가능하데요!

볼딱지공주♡ 2022. 3. 11. 17:12

 


1,2,3,4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었다.
이번에도 5차 해당자라는 문자가 왔다. 근데 내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하고 있어서 중복수급이 안될 줄 알았다.

공고문에 보니 5차 고용안정지원금 기수혜자의 경우 1월 국민취업지원제도로 구직 촉진수당을 받았으면 중복수급 불가라고 봤는데, 나는 2월 입금이라서 궁금해서 전화해봤다.

1899-9595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문의전화)

역시 문의전화 시행된지 첫날에 전화했을때는 2월에 입금받은 사람은 괜찮냐는 질문에 교육은 1월만 받아서 잘 모르겠다고, 아마 차액지급으로 인해 0원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알아보고 연락준다더니 안될것 같다고 거부신청을 하라고 했다.

근데 거부신청을하면 다음 지원금이 나올때 받을 수 없고, 신규신청자에 해당된다면 새로 또 신청해야하는 귀찮은 일이 발생한다. 증명할때 서류나 이런것들이 필요했기에 되게 귀찮았다. 그래서 어느정도 기다렸다가 신청 마지막날인 금요일 오늘 다시 전화를 해봤다.


2022.03.11일 재문의 했더니 상담원이 안그래도 이런 문의전화가 많아서 새로 공지가 내려왔다고..
1월 입금만 아니면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신규신청자도 공지에 적혀진 12월~1월 입금만 아니면 받을 수 있을듯 하다.

신청은 1월에 해서 입금은 2월에 받았다고 물었더니, 입금기준이라고 안내받았다.


혹시나 나처럼 처음에 문의해서 거부신청한분들이 있을까봐 올려본다. 뭐.. 신청기간은 오늘 1시간 남았지만ㅋㅋㅋ
와.. 처음 상담사 때문에 거부신청할뻔!


신규신청자분들 곧 신청기간이니까 참고하시길!


2022.03.06 - [정보공유] -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할 때 자주하는 질문 FAQ (신규신청자)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할 때  자주하는 질문 FAQ (신규신청자)

< 지원대상 및 내용 관련 > 1. 지원대상은? □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1·2·3·4차)을 지원받지 않은 자 가운데 ’21.10~11월에 활동하여 소득이 발생한 특고·프리랜서로서 고용보험(근로자) 미가

solgichan.tistory.com

2022.03.06 - [정보공유] -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시 중복 수급 문의 후기 및 자주하는 질문답변 FAQ (기수혜자 대상)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시 중복 수급 문의 후기 및 자주하는 질문답변 FAQ (기수혜자 대상)

전에 1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특고,프리랜서지원금을 받은적이 있는데 이번에 5차를 준댄다. 한번 서류로 증명을 해놓으니 2,3,4차는 아무 탈 없이 잘 받았던.. ㅎㅎ 물론 세금신고같은거 안하

solgich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