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미기&다이소 꿀팁

티비 화면이 안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증상! 티비 백라이트, 파워 교체 비용! (업자아님!)

볼딱지공주♡ 2022. 9. 19. 14:26

디지털맥스 티비 수리비 얼마? 내돈내산 후기.

 

내 티비 모델명

디지털맥스, LEDTV (HT3200D)
저가형 제품이고, 원룸에 많이 들어가는 저렴한 놈이다.

집주인도 이런 저가 텔레비전은 고장 나면 고치기 쉽지 않다면서, 새로 주문해주셨으나... 벽걸이가 아닌 스탠드형을 주문하신 것 같았다...

나는 티비 밑에 짐을 와장창 놔둬서.. 이 벽걸이형이 아니면 안 된다고 내가 고쳐와보겠다고 했다.

스탠드형은... 또 거기에 맞춰서 높이 조절하고, 있는 짐 또 옮기고,, 흐... 싫단말이다!!!

 

먼저 결론을 말하자면 내 티비는 백라이트 문제인 줄 알았으나, 파워 문제였다.

TV 파워 고장 증상.

 

내 티비 고장 증상 - 전원은 켜짐.

리모컨으로 전원을 누르면, 빨간불에서 초록불로 바뀐다. 전원은 들어온다.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안 나옴.

고친 후의 정상화면 - 고장났을때는 이 화면이 아주 흐리게 나온다.

위의 화면은 고친 후 찍은 사진.

고장 났을 때의 증상은 'TIVID 빨간 화면'이 어어어어엄청 흐릿하게 나오고, 화면이 검게 나온다.

사실 화면이 검다, 화면이 안 나온다고 하기보다 흐리게 나와서 거의 안 보이는 수준이다.

전원코드를 몇 번 꽂았다 다시 끼우면 운 좋으면 1번씩은 화면이 잘 나온다.

한번 화면이 잘 켜지면 중간에 검게 변하지는 않고, 껐다가 다시 켰을 때가 문제다.

화면이 안 나오고 소리만 나온다.

외부입력에서 hdmi도 마찬가지고, 일반 TV로 바꿔도 마찬가지.

TV자체에 문제가 생긴게 분명하다.

가끔씩은 화면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어어어엄청 흐리게 나와서 채널이 변경되는 것이 보일 때도 있다.

 

 

혼자 할 수 있는 TV 케이블 선 교체는 소용이 없었다.

티비 유선 케이블 교체

tv유선 연결 케이블이 불량인 줄 알고 새로운 케이블 선을 사서 교체했으나, 효과는 없었다.



 

TV고장인지 케이블선 문제인지 판별법

케이블 문제인지, TV자체 문제인지 구별하는 법

이 티비는 고객센터 전화도 안 받아서 LG고객센터에 문의해 본 결과.

HDMI로 바꿨을 때의 '신호 없음'표시마저도 검게 보인다면 TV 자체 문제일 확률이 높다고 한다. 유선 tv 채널들은 벽면의 연결선을 통해 수신되지만, HDMI는 벽면의 선과는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나는 HDMI에 샤오미 미박스를 연결해서 넷플릭스를 보는데, 이것마저도 화면이 엄청 검게 나와서 안 보인다.

결국.. TV 자체의 몸뚱이 문제다.

이건 내 선을 넘었다.
내 소유의 컴퓨터는 손볼 자신이 있지만, 원룸 소유의 TV이므로.. 함부로 분해 할수 없쪄..


광주 TV, 모니터, PC수리 업체 - '푸른정보'

광주 TV,모니터,PC수리 업체 - '푸른정보'

다행히 집 근처에 TV 수리를 하는 업체를 찾았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 검색하니 사장님께서 운영하는 블로그도 있고, 수리하는 사진도 올려놓으셨다.

이런 저가 티비는 교체 비용을 모르고 무작정 가져가기가 애매하다. 그래서 블로그에 미리 비용문의를 했는데, 친절히 답변을 주셔서 홀딱 TV 뜯어서 가져갔다. ㅎㅎ

다른 업체들은 일단 가져와보라고 주소만 띡 보냈는데!! 여기 사장님은 파워 수리와 백라이트 교체처럼 간단한 수리비를 알려주셨다.

티비 백라이트, 파워 교체
비용 및 시간

32인치 티비 기준.
파워 교체비용 4만 원.
소요시간은 바로 가능했다. 사장님이 한가하시거나 하면 부탁하면 바로 가능할 듯!

32인치 TV 기준.
백라이트 교체비용 6만 원.
백라이트 교체는 1~2시간 걸린다고 하셔서, 맡기고 가야 할 수도 있다.

 

 

티비 수리업체 '푸른 정보' 업체 내부

ㅎㅎ 다른 물품들을 조심하고, 사진 찍는 것을 허락해 주셔서 찍어와 봤다.

나처럼 이런 곳 처음 와보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생겼답니다~

짜라잔~ 저 사진에 보이는 흰색들이 백라이트 부품 같았다. 엄청 다양하게 재고가 있는 듯하다!

여러가지 수리를 대기하고 있는 TV 친구들

커다란 TV들도 수리를 대기하고 있다.

두둥! 내 소중한 친구. 니가 아무리 싸디 싼 놈이라지만.. 나는 너가 필요하다..
내가 이사 갈 때까지 버텨라 이놈아!

32인치 TV들은 파워 고장이 많다.

 

인터넷에서 서치만 했을 때는 내 티비 고장 증상이 백라이트나 보드 문제와 비슷하다길래 그런 줄 알고 갔다.

근데 전문가 사장님 왈
'이런 저가형 32인치 TV는 파워 문제가 많더라구요.' 하시더니,

뜯어보고 바로 파워 문제네요~ 땅땅!

저 초록색 판이 파워다.
파워 교체! 오예. 제일 싼 파워가 문제여서 오히려 이득!

 

티비 파워 수리 후 화면
잘 나온다.

일반 유선 TV도 잘 나오고,

외부입력 HDMI로 보는 샤오미 미박스도 잘 나온다.

내가 다녀온 업체

'푸른 정보'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1215-19

광주 티비 수리 업체 추천 : 푸른정보

광주광역시 TV 수리, 모니터 수리, PC수리업체 추천해요.

예전부터 하도 용팔이네 뭐네 이런 거 덤탱이 많다는 얘기가 많아서, 망설였는데 여기 괜찮은 것 같당!!

광주인들 돈쭐 내주러 가주세욧!
전남대학교 쪽에 있어요!

일반티비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보는법!

 

[샤오미 미박스S] 일반티비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보는법!

일단 내가 샤오미 미박스가 아~~예 어떤 시스템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궁금했던 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ㅎㅎ 나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일반인들의 언어로 쉽게 설명할 것이다. 방법은 샤오미 미

solgichan.tistory.com

천장 베란다 빨래건조대 셀프 교체 방법. 업자 아님!

 

천장 베란다 빨래건조대 셀프 교체 방법. 업자 아님!

오래된 천장 베란다 빨래 건조대 셀프로 교체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천장 건조대를 고정하고 있는 육각앙카볼트를 못 풀었고, 결국 스토퍼랑 줄, 봉만 교체 성공 했습니다. 스토퍼

solgich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