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제품리뷰

쿠쿠압력밥솥 6인용 CRP-dhp0610fd 백미쾌속,잡곡쾌속 하는 방법, 취사시간.

볼딱지공주♡ 2021. 3. 4. 23:54



제품명 : dhp0610fd. ih 압력 밥솥

원래쓰던 쿠쿠밥솥 뚜껑 안쪽 윗부분이 너무 더러워보였다. 찝찝했다.

결국 밥을 하면 옆으로 밥물이 질질 새서,
새 쿠쿠압력밥솥을 장만했다. ㅎㅎ 6인용으로 크기도 딱 좋다.

나는 쿠쿠밥솥 되게 싸게샀다.
하이마트나 쿠쿠매장, 홈플러스 등등에서는 이게 글쎄 46만원이라고...ㅎㄷㄷ 인터넷이 무조건 싸!

에휴.. 우리 부모님세대들은 무조건 매장을 많이 가시더라..
엄마한테 밥솥 사야된다 말했더니 하이마트가자고;; 흐~~

쿠쿠 밥솥 뚜껑교체 비용

 

 

전에 쓰던 쿠쿠밥솥은
뚜껑 안쪽 쇠부분에 녹이 슨 것처럼 더러워졌다.
그건 분리도 안돼는 제품이여서 뜯어서 세척도 불가능.

쿠쿠 서비스센터에서는 그냥 하나 사는게 났다고했다.

뚜껑 교체 시 비용이 6만원.

싸구려 밥솥이라 13만원짜리였는데,  서비스받는데 6만원 ㅋㅋㅋㅋㅋ
이미 전에 고무패킹 바꾼다고 24000원 쓴거 같은데.

저번 쿠쿠밥솥은 뚜껑부분이 분리가 안돼서 세척을 못했기에 이번엔 분리가 되는걸로 사봤다.

ㅎㅎ 좀 싼거 사려고했는데
아~~또 압력밥솥은 ih제품이 좋다고. ㅎㅎ
그래서 ih밥솥으로 목표 변경.

그다음엔 또 디자인까지 보게되더라~라는 후기.

이게 그 모든것을 갖춘 밥솥이였다.

쿠쿠압력밥솥 6인용
CRP-dhp0610fd

 

이 쿠쿠압력밥솥 6인용 CRP-dhp0610fd 은 무조건 저 기준선에 맞춰서해야 밥이 알맞고 맛있게 된다.

손으로 맞추니까 밥이 무르게 됬다. 고압밭솥이라서 이 밥솥 기준으로는 물이 많나보다.

기준선에 맞추니까 되게 고슬고슬하면서도 찰진? 밥이 되고, 2~3일 지나도 밥이 그대로다.


백미쾌속은 어떻게 하는겨?


이 쿠쿠밥솥 쓰다가 쾌속을 하려는데
으응?
계속 터치해봐도 백미쾌속이나 잡곡쾌속은 불빛이 안들어온다.

지나치질 않아... 어떻게 쾌속을 하라는 말이냐!!

쿠쿠밥솥
백미쾌속,잡곡쾌속 하는법

dhp0610fd 쾌속하는법


그러다 설명서를 찾아보니 그냥 연속으로 누르라는것.
빠르게 말고 그냥 동영상처럼 천천히하면 넘어간다. ㅋㅋ 별것도 아니였는데 계속 눌러보면서 뭐지?뭐지?했네.

 

쿠쿠 압력밥솥 취사시간

쿠쿠 압력밥솥 취사시간은 쌀 두컵기준.
백미는 29분, 백미쾌속은 18분,
잡곡은 44분, 잡곡쾌속은 34분 정도 걸린다.

한개 반컵은 백미쾌속이 좀 더 빨리 되는듯.

그러나 이 쿠쿠밥솥은 아주 똑똑한 놈이다. 압력조절이 단계별로 가능한데 압력조절을 하면 더 빨리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쿠쿠밥솥 dfp0610fd 완전 만족 내돈내산 후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