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가입하기 전에 주의할 점.(ft.4곳 써본 후기)

볼딱지공주♡ 2022. 10. 9. 18:08

 

 

<써 본 알뜰폰 통신사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헬로모바일, 리브모바일, sk세븐모바일

총 4곳 써봤고, 현재 세븐모바일 이용 중.

알뜰요금제 선택시 주의할 점

옮기기 전에 알아야 할 것 몇 가지.

그전까지는 유플러스 기기를 쓰고 있어서 유플러스향 알뜰폰 통신사를 썼다.

이번에는 sk기기를 갖게 되어 sk향 sk세븐모바일로 옮겼다.

기존에 쓰던 번호 그대로, 기기만 공기계로 번호이동만 해왔다.

 

1.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가 있는
알뜰 폰 통신사를 알아볼 것.

알뜰요금제 무제한 요금제

 

통신사마다 무제한 요금제, 기본통화 제공, 데이터 제공량, 가입 시 사은품 등등이 다르다.

추천 통신사 : sk모바일,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kt m모바일, 헬로 모바일.

 

삼성 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안 써도 된다면, 아무 통신사나 다 가능하다.

 

 

2. 삼성 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알뜰 통신사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방법

 

자신이 갖고 있는 기기와 같은 향
(같은 통신사 망을 빌려 쓰는) 알뜰폰 통신사로 옮겨야 사용 가능
.

처음에 sk기기를 샀다면 sk세븐모바일.
유플러스면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이렇게.

그리고 유심은 nfc 유심으로 사야 함.

(통신사 달라도 어떤 방법들을 써서 하면 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 귀찮으면 처음부터 알아보고 하길. 나는 안돼서 1주일 만에 다른 데로 옮긴 적도 있다.)

또한, 같은 향이라도 nfc유심을 지원하지 않는 알뜰폰 통신사도 있으니 주의.

리브모바일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지원 안했음. 현재 바꼈을 수도?

예를 들어, 리브 모바일 같은 경우, 유플러스향 기기와 유심을 사용했어도 삼성 페이 교통카드 지원하지 않았다.

 

지금은 바뀌었을지도 모르겠다.

세븐모바일도 편의점에서 파는 유심은 교통카드 기능이 복불복이라는 고객센터의 답변을 받았다. 황당.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시 한눈에 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숫자로 구별을 한단다.

그냥 안전하게 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직접 nfc유심으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

 


 

3. 원하는 요금제의 할인기간이 한정적인지 계속적인지.

리브 모바일 같은 경우 1년 한정 가격을 썼었다.

지금 세븐모바일은 요금제 변경하지 않는 한은 계속 이 가격 그대로 유지된다. 몇 년 전에는 요금제 변경이 불가했으나, 지금은 아무 요금제로 아무 때나 변경 가능.

 

4. 통신사를 결정했다면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유심 신청하기.

유심은 웬만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서 사는 게 좋을 듯하다.

세븐모바일 빼고는 인터넷 가입 신청하면 전부 유심 무료로 받았다.

그리고 nfc 지원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고.

 

 

5. 가입신청이 제대로 되면 유심을 보내기 전에 해피콜이 온다.


전화받아서 본인정보 얘기하고 후 개통할지 선 개통할지 물어보는데, 무조건 후 개통하시길 추천한다.

선 개통했다가 주말 껴있으면 유심도 안 왔는데 내가 쓰는 폰은 정지됨.

 

6. 유심이 배송 오면 안내문에 따라 잘 읽어보고 잘하면 된다.

 

7. 유심이 바뀌면 삼성 페이 지문, 카드 앱, 은행 앱 로그인 ,

공인인증서는 다시 설치해야 한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혹시나 세븐모바일에 가입하시는 분

추천인에 hyewoen 입력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