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광주의 모든 것

[광주 한식 맛집] 용봉동 달수한정식에서 키조개 탕 먹어본 후기!

볼딱지공주♡ 2022. 1. 12. 00:08

2021.07.30 - [리뷰/내돈내산 찐 맛집] - [광주 북구 삼겹살 맛집] 용봉동 '옹기명가' 재방문리뷰. 맛집인정. 가성비까지! (ft. 메뉴판)

용봉동 숨은 맛집을 찾으러 돌아다니는 하이에나~
요즘은 네이버블로그에 용봉동 맛집 광주 맛집 이런것만 찾으니 맨날 똑같은거 나옴ㅋㅋㅋㅋ
그러다가 우연히 용봉동 조개탕?인가? 검색해서 발견한 달수 한정식.
키조개탕 판다고 해서 신기해서 가봄~~

우리가 시킨 키조개탕.
분위기는 한정식집 같아보였고, 사장님은 엄청 친절하지는 않았음.
암묵적으로 쉬고계시는 시간대에 방문해서였을듯!
우리는 키조개탕 2인분을 시킴.
1인 15000이라 3만원상임.
키조개탕만 생각하다가 고등어정식도 있길래 1인분씩 가능한지 호오오옥시나 물어봤는데 2인이상 시킬 수 있다고 함.ㅎㅎ 알지만 걍 물어봤음 혹시나 해서 ㅋㅋ

 

기본 반찬은 7가지정도로 딱 적당.
그렇다고 맛없는거 섞어서 여러가지 나오는 것도 아니고 기본반찬은 다 맛있었다.
더 달라하고싶었음 ㅋㅋㅋ
계란말이인가? 뭐하나 더 달라해서 먹음.

짜라잔~ 이게 키조개탕.
맛은 상상할 수 있는 맛이다. 무국에 키조개의 시원한 맛이 더해진 맛이랄까? 맛있음.
키조개는 되게 부드러웠음.
냉동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질기고 그러면 먹기 싫은데 이건 안그랬음.
은근히 키조개도 많이 들어있당.

 

반찬은 도토리묵무침, 열무소면?, 김치, 나물, 무채, 계란말이, 멸치고추장조림.

매콤새콤 열무소면.

 

용봉동 근처에서 좀 색다른 숨은 맛집을 찾고 있다면 여기 달수한정식 방문해서 키조개탕 드셔보시길~~
맛있옹

 

2022.01.19 - [리뷰/내돈내산 찐 맛집] - [광주 맛집] 용봉동 옹기명가에서 삼겹살! 여긴 먹을 때마다 만족!

 

[광주 맛집] 용봉동 옹기명가에서 삼겹살! 여긴 먹을 때마다 만족!

우연히 광주 삼겹살 맛집 검색하다 알게된 옹기명가! 네이버블로그후기는 적고, 영수증리뷰는 많아서 여긴 100% 찐이다. 찐 맛집일거다. 하고 갔던. 역시 찐이였다. 그렇지 누가 맛도 없는집을 댓

solgich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