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팁] 네이버 vs 카카오톡

볼딱지공주♡ 2021. 7. 31. 22:41

잔여백신 예약하기 정말 쉽지 않았다.
자동클릭어플 이야기가 있어서 클릭 어시스턴트라는 매크로 어플을 깔아서 시도도 해보았으나, 잘 안된다. 매크로는 열심히 클릭하고있는데 잔여백신재고가 떠도 그걸 못잡는다.ㅎㅎ 같은곳을 계속 클릭하는것도 아니고 다음화면에서는 다른곳을 눌러야하는데 매크로는 계속 같은부분을 클릭하기 때문에 오히려 실패했다. 그냥 지도에서 클릭하는걸 추천.
클릭어플로 거의 예약하기 힘든 시스템.
됐다고 하는분들은 순서대로 몇개의 매크로를 정확한 위치에 놓은듯 하다. 난 못하게쒀...
매크로해도 눈앞에서 다 놓침.

잔여백신 예약 카카오톡vs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팁:카카오톡 잔여백신 장점
  • 카카오톡이 병원수가 많이 뜬다.
  • 카카오톡 알림으로 떠서 뭔가 의식적으로 잘보게 된다.
  • 나는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했다.
잔여백신 예약팁: 네이버 잔여백신 장점
  • 같은 병원을 알림신청 해놨을때 네이버가 미세하게 알림이 빨리뜬다.
  • 클릭해야하는 순서가 카카오보다 1단계 적다.
  •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팁

 

  • 집근처 갈수있는 병원 알림을 신청해놓은 후 자주오는 알람시간대에 자주 대기하는것.
  • 하지만, 위 방법처럼 해봤으나 쉽지 않았다.
  • 그리고 아래의 카카오톡 잔여백신 방법은 비추천한다.

 

이 화면에서 업데이트 누르면서 기다리는거 비추천.
계속 업데이트 누르고 있었는데 같은병원 카톡알림은 오는데 저 화면은 안바뀜. ㅜㅜ


잔여백신 예약팁은 위의 카카오톡 지도화면에서 잔여백신있음을 체크한후 지도를 요리조리 옮기거나, 업데이트 표시를 누르면서 숫자풍선이 뜨면 바로 들어가서 예약하기를 눌러야한다. 이걸로 성공.
몇군데만 지정해서 잔여백신 볼 생각하지말고, 그냥 아무데서나 맞을생각하고 예약해야 성공 가능 한듯.
매번 가까운곳 5군데만 보다가 지도로 아무데나 보니 성공했다.

무튼 저기서 잔여백신 있다고 뜨는 풍선을 누르면

이 빨간부분에 예약하기를 누르고, 또 더 빠르게 다음 화면 확인버튼을 눌러야함.

성공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

나는 광주 은병원에서 맞았는데 신기하게도 간호사나 업무과 직원들이 다 친절했다.ㅋㅋㄱㄱ


맞고나면 15분정도 이상있나 거기서 기다렸다가 집에 갈수 있다.

호호 요새 모더나가 슬슬 풀려서 운좋게 걸린게 모더나였당.ㅎㅎ

1차를 잔여백신 맞으면 2차는 자동으로 맞을수있다.
1차 맞으면 2차에대한 문자가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