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미기&다이소 꿀팁

[아이피타임 중간중간 끊김.] iptime 고장 확인법. 7년 쓴 N704BCM 사망선고 받은 후기.

볼딱지공주♡ 2023. 2. 23. 16:35

< 7년 된 iptime N704BCM 끈김현상 발생.>

내 아이피타임은 7년이나 됐다. 오래 쓰긴 썼다. 인터넷이 슬슬 끊기기 시작했다. 이것저것 해본 결과 아이피타임 와이파이가 끊기는 것.


샤오미 미박스를 쓰는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를 볼 때 자꾸 끊겼다ㅜ.


와이파이가 하루 반 정도에 한 번씩 끈기기 시작했다.
잦을 때는 하루에 두 번도 끊겨서 임시방편으로 코드를 뺏다 다시 꼽으면서 사용했다.

 
 

아이피타임에 연결한 기기가 많아서인가?

 

처음에는 샤오미미박스, 휴대폰, 태블릿 3대의 와이파이를 못 버텨서인가??라는 생각도 하기도 했다.

그건 아니었다. 휴대폰만 연결해서 사용할 때도 끊겼기 때문이다.

 

발로 아이피타임 선을 조금만 건드려도 pc컴퓨터 유선 인터넷까지 불안정해졌다. 왜냐면 유선인터넷도 아이피타임을 거쳐서 연결해 놓았으니까.

 

잘 될 때는 또 잘 된다.


 바로 새 아이피타임으로 바꿔야 한다고 판단하지 못한 이유는 중간에 연결이 되어있을 때는 잘되긴 하기 때문이다.
전원코드만 뽑았다가 다시 꼽으면 멀쩡하게 잘 된다. 멀쩡한 걸 버리기엔 자원낭비라고 생각했다.

 

 

근데 슬슬 너무 불편해지기 시작했다.

 

< SSID변경, 공장초기화, 최적화설정 다해봄.>

 


이걸 고쳐보려고 SSID도 바꿔보고, 아이피타임 주파수?? 그것도 최적화시키기도 해보고, 공장초기화도 해봤지만 같은 끊김 증상이 반복됬다.

 

 

<아이피타임 고객센터 연결>

새 걸로 바꾸기 전에 마지막으로 아이피타임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원격지원으로 아이피타임이 고장 났는지, 또는 설정변경으로 고칠 수 있는지를 봐줄 수 있다고 했다.

 

<원격지원 결과는 사망선고>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원격으로 내 아이피타임 상태를 봐주셨다.


결과는...ㅋㅋㅋ 아이피타임 사망선고. 응~~ 바이바이.
그냥 무작정 "고객님, 고장 났네요~"가 아니라 설정프로그램에서 로그기록을 보여주면서 왜 고장 났다고 판단되는지를 알려줬다.

 

 

아이피타임 고장 확인법

직접 보는 법 :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 관리자모드 로그인 - 관리도구- 시스템 관리 - 시스템 로그

관리자모드 처음 접속이라면 초기 아이디 /비번은 둘 다 admin/admin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참고.

여기서 ********이 부분이 고장 났다는 증거라는 거다. 위의 사진은 새로운 아이피타임 기록이지만, 고장 난 아이피타임 기록에는 내가 멀쩡하게 사용한 시간에도 저 별표들이 있었다.

원래 정상이면 기기의 활동 내역이 기록이 되는데, 고장 나면 중간중간 로그기록을 하지 못해서 별표로 기록된다. 정상은 위에 저 사진처럼 시간별로 보고가 됨.

위에 사진은 새로운 아이피타임인데도 별표가 있는 이유는 내가 새로 설정해서 킬 때의 기록이다. 그냥 참고용으로 올림.

무튼 내 아이피타임은 오래되었고,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라고 상담사가 말해줬다.

 

그래서 새로 산 아이피타임(A604M)을 가벼운 마음으로 연결해 주었다.

ㅋㅋㅋ 내가 사용하는 미박스나, 집 자체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 그냥 아이피타임 하나 바꾸면 해결되는 문제라서 다행이다.

이제 멀쩡하게 잘되는구나.ㅎㅎ

 


 
아이피타임 초기화 후, 자동 업데이트 후 아이디 비번 admin/admin 안될 때

 

아이피타임 초기화 후, 자동 업데이트후 아이디 비번admin/admin 안될때

아이피타임이 자주 끊겨서 주파수? 조정을 하려고 아이피타임 관리자 접속을 했다. 펌웨어 자동 업그레이드가 있길래 그걸 했더니 원래 들어왔던 아이디 비번이 안먹고 계속 다시 로그인하라는

solgichan.tistory.com

아이피타임 와이파이공유기 비밀번호설정 방법

 

아이피타임 와이파이공유기 비밀번호설정 방법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설정을 꼭 해야하는 이유는 보안때문. 아무나 전부 당신의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쓸 수 있다면 해킹위험도 있음. 유퀴즈 온더 블럭에서도 보면 화이트해커

solgichan.tistory.com

[샤오미 미박스 S] 일반티비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보는 법!

 

[샤오미 미박스S] 일반티비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보는법!

일단 내가 샤오미 미박스가 아~~예 어떤 시스템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궁금했던 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ㅎㅎ 나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일반인들의 언어로 쉽게 설명할 것이다. 방법은 샤오미 미

solgichan.tistory.com

티비 화면이 안 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증상! 티비 백라이트, 파워 교체 비용! (업자 아님!)

 

티비 화면이 안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증상! 티비 백라이트, 파워 교체 비용! (업자아님!)

디지털맥스 티비 수리비 얼마? 내돈내산 후기. 내 티비 모델명 디지털맥스, LEDTV (HT3200D) 저가형 제품이고, 원룸에 많이 들어가는 저렴한 놈이다. 집주인도 이런 저가 텔레비전은 고장 나면 고치

solgich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