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 엑스바이크를 사기위해 조립식 철제 선반을 사서 공간을 정리했다.
<스피드랙 vs 홈던트하우스 철제선반>
고르고 골라서 주문한 홈던트하우스 철제 선반.
보통 스피드랙 선반으로 많이 산다.
하지만 나는 홈던트 하우스 철제 선반을 선택!!
홈던트하우스 선반은 바깥쪽으로 구멍이 안 뚫려있다. 더 깔끔해 보인다. 그래서 홈던트하우스 철제선반을 주문했다.
<전자렌지 선반 선택 조건>
원래 그냥 전자렌지선반이라고 쿠팡에 뜨는거 대충 사려고 들어갔던 거였는데.. 점점 눈이 높아지면서 원하는 조건들이 생겼다ㅋㅋ.
- 단 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할 것.
- 보기에 깔끔해보여야 함.
- 밥솥과 에어프라이어를 올릴 것이므로 어느정도 견고해야 함.
- 밥솥과 에어프라이어를 놓을 만큼 가로 세로 폭이 60x40 이여야함.
결국 모든 조건에 부합했던 홈던트 하우스 철제선반.
사이즈는 가로, 세로, 높이 전부 원하는 정도로 맞춤선택이 가능했다.
나는 가로600 x 세로 400 x 높이1200cm로, 3단 선반으로 주문했다.
ㅋㅋ 쓰레기들에 섞여있는 선반재료들..ㅋㅋ ..
선반판자와, 철제기둥 등 부품들이 택배박스가 2개에 따로 온다. 판자보다 저 철제 기둥이 꽤나 무거웠다.. 이사갈때 어떻게 들고가지.. 란 생각이 바로 든다.
ㅎㅎ 선반 조립할 때 필요한 고무망치도 들어있다. 이건 무볼트식 조립식 선반인데, 대신 끼워맞춰야 하는 구조라서 망치가 필요하다.
결국 몽키스페너에 이어서 공구를 또 하나 획득했다. 이제 공구함을..사야..되나.
무볼트식이고, 조립식 선반이라고 해서 그냥 무작정 사이즈만 맞춰서 시켰는데 .. ㅋㅋㅋ 흠 막상 설명서를 보니 꽤나 복잡해보였다.
하지만 이런거 실패해 본 적이 없지 후훗.
그리고 큐알코드를 카메라로 비추면 조립하는 방법이 유투브로 연결되서 보고 하면 된다.
요건 모서리 보호대. 추가해서 더 주문할까 했는데 웬걸 더 많이 보내줬다. 이유는 몰라.
으이이이이 나를 화나게했던 저 회색 화살표 그려진 받침홀더.. 내가 이 후기를 쓰는 이유이기도 하지.
제발 나말고 다른 사람들이 이거 조립할때 저 화살표는 맨~~ 나중에 고정하기를.
중간에 그냥 끼워놓기만하고, 망치질은 선반높이 전부 조절하고 확정되면 고정시키기를..
이렇게 선반을 받쳐주는 홀더를 고정시켜야 하는건데..
1단, 2단, 3단 높이를 체계적으로 안 맞추고 눈대중으로 했더니 마지막에 물건들과 높이가 안맞았다.ㅜㅜ 이게 중요하다.
왜냐면 밥솥과 에어프라이어를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높이로 해야하니까...
나는 전부 다 조립하고나서 선반높이가 생각했던것과 달랐다. 띠로리~
높이를 조절하려면 저 받침홀더를 다시 망치로 두들겨서 빼야했었다.
하.. 이게 힘든것보다 소리가 진짜 스트레스. 완전 민폐였음. 철제선반이다보니 망치로 때릴때마다 낑!깡!낑!깡!낑깡!낑!깡!!!!!!!!이런 소리가 나서 ... 내 집인데도 미어캣모드로 조립했다.
한 3번을 이 난리를 치니까 그냥 저 소리때문에 내가 스트레스.. 녹초가 됬다. 그리고 몸도 안 좋아서 허리도 아팠고.ㅜㅜ
지금 그냥 보는 사람들은 뭔 3번이나 재조립을 해?? 하겠지만.. 해보면 안다.^^
내가 위에 저 받침홀더를 계속 넣었다 뺏다 하게 만든 2번째 이유.
이 기둥 연결 부분. 여기는 구멍이 막혀서 단을 설치 할 수 없다. 다른곳은 뚫려있음.
내꺼는 높이가 120cm짜리라서 60cm기둥을 2개 연결하는 방식이라 여기가 연결부분이다.
그래서 원래 생각해놨던 높이랑 다르게 선반 단들의 높이를 다시 조절해야 했다.
꼭! 이것을 유의해서 받침을 어디다가 둘것인지 전부 정한 다음에 표시하고나서 저 받침홀더로 고정하기를. 일단 전부 중간중간 끼워놓기만 하고 망치질로 고정은 맨 마지막에 하기.
그리고 세번째로 힘들었던거. 설명서에는 받침대를 연결 할 때 보름달 모양이 다 보이도록 망치질을 해서 고정하라고 나와있다.
그러나...
포기.. 낑!깡!낑!깡 소음에 시달리다 결국 그냥 포기했다. 보름달이고 나발이고 시끄러워서 눈치보이고, 짜증이 올라왔다. 웬만큼 쎄게 쳤다고 생각했는데 안됐다.ㅋㅋㅋㅋ 그냥 전부 저 상태로 연결해버렸다.
말짱하다. 어차피 저 회색 받침홀더가 꽉 고정해준다.
우여곡절 끝에 완성! 흐흐 혼자서도 가능하다.
전자렌지용 주방 선반으로 딱이다 딱!
다른 분들은 꼭 스티커 같은걸로 원하는 높이 체크해서 한번에 조립하기를!
그래도 막상 만들어서 정리해놓으니까 깔끔해져서 기분은 좋다.
왜 진작 안 샀을까.
그리고 기둥에 구멍 뚫린거 안사길 잘했다. 너무 깔끔해!
나중에 높이도 다시 재조절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다.ㅎㅎ
이상 스피드렉 철제선반... 아니 아니 홈던트 하우스 철제 선반 내돈내산 후기 끝!
제껀 가로600 x 세로 400 x 높이1200cm로, 3단이예요! 참고하세요~
홈던트하우스 철제선반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얻을 수 있으나, 진짜 제가 필요해서 제돈주고 사서 써보고 좋아서 쓰는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누르고 가주세요. 아무도 안눌러줭 왜잉ㅜ♥♥♥♥
2022.04.28 - [리뷰/제품리뷰] - [침대 밑 서랍 추천] 아이리스 수납장 재구매까지 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