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내돈내산😎
세부여행 1탄
- 세부여행 계획
- 인천공항 차 막힘
- 진에어 체크인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대여 공항 픽업
- 고프로 11대여 공항 픽업 및 비용
- 카카오 여행자 보험 5일 비용 및 보장내용
세부 여행계획
날짜 : 2023. 08.29 ~ 09.02 (4박 5일)
항공편 : 진에어 + 티웨이 (인당 왕복 36만 원)
숙소 : 탐불리 리조트(3박) +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1박)
포켓와이파이 : 와이파이 도시락 5일.
고프로 11대여: 포할리데이
여행자보험 : 카카오여행자보험
1일 차 : 저녁 9시 20분 진에어 항공
2일 차 : 씨티투어 차차렌트카 (10시간 이용), 힐링스파 마사지샵
3일 차 : 캐녀닝 + 아얄라몰 + 부코씨사이드 레스토랑
4일 차 : 오슬롭 고래상어 체험다이빙 + 투말록 폭포, 바안스파 마사지
5일 차 : 오후 1시 30분 티웨이 항공.
광주광역시에서
인천공항 T2터미널로!
근데 차가 막히네?
공항버스 타고 광주에서 인천공항 제2 터미널까지 예상소요시간 4시간 30분이 이였는데, 경기도 화성부터 차가 엄청 막혔다. ㅎㄷㄷ
늦게 도착할까 봐 조마조마했는데, 알고 보니 교통체증을 다 감안한 시간이었음. 다행.
진에어 체크인
너무 오랜만이라 조마조마했던 체크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10분도 안 걸림.
편도항공권은 셀프체크인이 안 돼서 사전좌석 지정도 못했당..ㅎ
그냥 대기줄만 기다리면 됨.
진에어는 인천공항 제2 터미널 3층, F로 가면 된다.
버스에서 내려서 들어오면 거기가 3층임.
세부 갈 때는 여권, 돌아오는 항공편, e트래블(필리핀입국심사) 작성여부.
이 세 가지를 확인한다.
그 후 위탁 수화물 15kg 이내인지 올리고, 짐 부치면 끝!
이때 승무원이 기내에 들고 타는 가방에 액체류나 스프레이 없냐고 물어보는데, 제애애발~~!!! 일행가방 뒤져서 확인하셈.
특히 남친몬들^^
확인하고 위탁 수화물에 옮겨 담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이것들아.
내 남친몬은 신나게 비행기에 갖고 타는 가방에 로션이랑 스프레이 넣어놔서 검사할 때 다 뺏겼대요~~~ 검사할 때 다 나옴.
돌아올 때도 코코넛오일이랑 다른 스프레이 무의식 중에 또 들고 타려다 다 뺏겼대요~~ 레전드.
USIM? ESIM? 포켓 와이파이? 로밍?
뭐 하지?
나는 와이파이도시락!
유심(usim) 이심(esim)은 비싸고, 데이터는 쥐꼬리만큼 준다. 현지 유심은 공항도착해서 대기가 길다.(밑에 대기줄 사진 참고)
사람 머리수대로 신청해야해서 비용도 만만치 않았다.
나는 전화 필요없어서 와이파이 도시락을 가져가기로 했다.
와이파이 업체명 : 와이파이 도시락.
공항1층 픽업가능. 일 10기가 + 무제한. 5일 29500원. 이틀 전까지는 신청하길. 미루고 미루다 이 업체 아니었으면 못 가져갈 뻔.
당일에 픽업하러 가니 현장신청 재고 없다고 써놨다. 그래도 일단 필요한 분들은 물어나 보시길. 다른 팀들이 세부간다고하니까 신청 가능했음.
현지예약 등 불편한 거 없었냐고? 잘 안 터지네 어쩌네 하던데 오슬롭이나 가와산, 레아신전 등 산 높은 곳 올라가면 당연히 안 터졌다. 근데 뭐 필요 없었움. 사진 찍느라 바빴고, 전화가 필요한 건 태우고 다녀주는 기사님 폰 빌렸다. ㅋㅋㅋ
와이파이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다.
들고 다니기 무겁지 않나? 하는데 작아서 크게 별 생각 안 들었다.
배터리는 하루 내내 쓸 수 있었는데, 가끔 안 터지는데서는 꺼진다. 보조배터리 연결해서 심폐소생이 필요했다. 배터리가 있는데도 꺼져서 안 켜질 때가 있었다.
이 말을 들으면 다들 불안해하겠지만ㅋㅋㄲㅋ 진짜 전혀 문제없었다. 세부는 보통 렌트카를 빌리면 기사가 따라오고, 대부분 투어업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사나 가이드한테 폰빌리면 됨~~
현지 막탄공항 유심 USIM 대기줄
한국에서 유심을 미리 해가면 편하지만 너무 비싸서 현지 유심을 이용하시던데, 참고로 세부 막탄 공항 현지 유심 신청 줄이다. 난... 오랜 이동시간으로 피곤해 죽겠는데 저 줄을 기다릴 자신이 없었윰...ㅎ
우린 와이파이 도시락을 가져갔기 때문에 비행기 착륙하자마자 안에서 연결됨. 나오자마자 그랩 불렀다.
고프로 11대여 - 포할리데이
고프로도 공항픽업 다 되겠지~~ 미루고 미루다 거의 당일 전날? 겨우 예약했다. 한 군데 빠꾸 먹고 겨우 찾은 업체는 포할리데이.
인천공항 T2터미널 3층 한진택배에서 픽업 가능했다. 세부에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는 티웨이 타고 T1터미널로 들어오는데, 반납장소 선택가능.
고프로 11 5일 대여 : 64500원.
고프로 10은 더 싼데 욕심쟁이였던 나는 11을 고집했음. 막상 빌려놓고 귀찮아서 손도 안 댔다. 남친몬이 더 열심히 찍음 ㅋㅋㅋ
배터리 엄청 빨리 닳는다. 보조배터리 필수. 그래도 집에 와서 보니 꽤나 좋음ㅜㅜ 잘했어 이놈아.
고프로 무인 반납 가능
귀국 후에 사람이 없어도 무인 반납이 가능해서 좋았다. 반납일에 무인반납하는 방법 문자로 보내준다.
여행자보험 가입해 말아?
나라면 귀찮아서 절대 들지 않았을 테지만, 이상한 데서 꼼꼼한 남친몬이 적당한 가격의 여행자보험을 알아왔다. ㅋㅋ
카카오 여행자보험! 5일에 4,788원 밖에 안 한다.
질병, 상해 항공기 지연 등 보장내용도 괜찮았다.
별일 없이 귀국하긴 했으나, 우리 일정이 8월 말 9월 초의 태풍이 창궐하던 때였고, 두 개의 태풍소식이 있었기 때문에 단돈 5천원짜리였던 여행자 보험이었지만 은근히 든든했다.
진에어 항공, 티웨이항공의 좌석 후기, 세부 출입국심사 후기도 쓰려고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으므로 환기를 위해 다음 편에서!
⬇️⬇️⬇️⬇️
[태풍뚫고 세부여행] - 세부여행 2탄! 진에어항공 지니스탠다드B, 티웨이항공 스탠다드 존 후기. 난 괜찮은데? (ft. 입국심사, 그랩 어디서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