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제품리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 1년 사용 후 발견한 두가지 단점. (ft. 키스킨)

볼딱지공주♡ 2022. 7. 7. 12:41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

내돈내산 후기


블루투스 키보드만 있으면 어디서나 블로그포스팅을 열심히 할 줄 알았다.
침대에서도, 카페에서도, 차에서도, 도서관에서도...

 

그렇게 엄청난 열망으로 열심히 검색해서 데려온 이놈.

 

왜 K480이였냐.

  • 키감이 좋다.
  • 이때까지는 누르는 맛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 거치대 있음.
  • 멀티페어링이 편리하다. 3개까지 가능. 한번 해놓으면 뒤에 전원을 키자마자 연결된다. 따로 블루투스를 연결하고 어쩌고 할 필요가 없다.
  •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식일것. (하지만 이것은 딱히 중요하지 않은 것같다.)


내가 간과한 점.

  • 키감이 좋은대신 소음이 같이 발생. 타건음이 어마어마.
  • 충전식이였으면 더 가볍지 않았을까?
  • 꽤나 묵직하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에 비해 2배 정도 무겁다.


과연 이 블루투스 키보드가 생겼다고 해서 열심히 포스팅을 했을까?

응~~ 아니야~~

침대에서는 좀 하는것 같다.
카페는 잘안가기도 하고, 맨날 누구랑 같이가기 때문에 블로그 쓸 일이 없다.
차에서는 조수석에 앉아서 열심히 어디갈지를 서치해야 하기 때문에 쓸 수 없다.

 

로지텍 K480 타건음

 

그리고...
이게 내가 후기를 쓰는 이유의 메인이다.
도서관에서 절대 못쓴다. 조용한 곳에서는 이 로지텍 블루투스키보드 K480은 쓸 수 없다. 키감이 좋은반면 소음이 따다다다따따따따따딱~~ 오우 너 뭐해~~ 하면서 주목받기 십상일듯.
영상에서는 한손으로만 해서 덜 시끄러운 정도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키스킨


그래서 그것을 좀 보완해보고자 산 키스킨! 홀로그램 키스킨이라고 한다. 엄머머 너무 예뻥!! ㅎㅎㅎㅎ 완전 맘에 들었다. 소음을 얼마나 완화해 주는가는 동영상 참고 하시길.

 

내가 생각했을때는 꽤나 키보드 소리를 잡아준다고 느꼈다. 대신 키감이 좀 불편하고 뭔가 타자가 느려진달까... 역시 나는 키스킨 싫어... 그냥 K380사고 싶다.. 키스킨 받자마자 팔아버릴 생각하는....

도서관이나 조용한 휴게실에서 쓰기에는 로지텍 K380키보드가 좋다.
소리가 엄청 작으니 그것을 사시길..
나도 K380 한번 써보기 전까지는 이게 제일 좋은줄 알고 살아왔는데...

 

K480 장점

그래도 이건 태블릿을 세로로 놓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ㅎㅎ 휴대폰도..
대신 좀 무겁고, 타건음이 크다.
독서실, 도서관에서는 절대 사용 불가!! 집에서 쓸 사람만 사 제발...ㅋㅋㅋ
아니면 키스킨 끼우고 조용한 카페 같은데서는 사용가능.

 

그래도 일단 이렇게 꼬까옷까지 입혀놨으니 잘 쓰는지 봐야징~~

K380사고 얘는 당근에 팔면 또 후기 씀.ㅎ

https://link.coupang.com/a/tWbPf

 

mirimiri 로지텍 k480 키보드 키스킨 한글 자판

COUPANG

www.coupang.com

요기서 삼~!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