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광주근교 가을 나들이 - 나주 영산강 축제! 상업적이지 않고, 다들 친절! 시식도 많고, 넓어서 힐링까지! (주차장 정보)

볼딱지공주♡ 2023. 10. 29. 00:34

주차장 넓고 좋네

나주 영산강 주차장

나주 영산강 축제 왔다.
주차장 엄청 넓다.  
아 여기다 델걸 ㅋㄱㅋ
축제라서 사람이 엄청 많이 온거 같은데도 불구하고, 복잡하거나 주차 스트레스가 없었어서, 좋았다.


나주 영산강 축제 주차장 주소

나주 영산강 축제 주차장 주소

축제중 가장 중요한건 주차공간.

1. 나주 종합스포츠파크 영산강변로 99
2. 영산강저류지 영산동 766-1
3. 금강장 앞 임시공영주차장 : 삼영동 160-17
4. 영산포 철도공원 :감영동 174-1
5. 영강초등학교 : 영강길 14
6. 영산고등학교 앞 주차장 : 삼염동 76-1

저희는 주차장 3번에 했는데, 막상 가니까 아래 사진처럼 행사장 바로 옆에 엄청 넓게 주차가능.ㅋㅋ


나주 영산강 축제 전경

나주 영산강 축제

이번주 날씨가 너무 좋았다.
광주 근교 가을 나들이 할 곳 없나~~? 찾던중 발견한 나주 영산강 축제!

풀 네임은 나주 영산강은 살아있다!

입구에서 만난 말!

영산강 축제

우린 3번 주차장에 댓는데, 어차피 바로 5분 거리

 

영산강 축제 입구에 푸드트럭

축제 행사장 들어가면 보이는 푸드코트들.
안에 들어가면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 메뉴들은 여기가 전부다.

안쪽은 다른 푸드페스타 참여 사업체들의 시식코너가 있음.

훵해 보이지만,
장소 선정 오히려 좋아~

나주 영산강 축제

가을 나들이겸 왔는데, 드넓은 자연도 만끽하고 너무 좋네. 내일이 끝이니 다들 컴온~


영산강 축제 체험 부스들

체험부스 많다

체험 부스도 많고, 가족 단위, 아이들이 많이 왔다. 역시나 행사장이 넓어서 많은 인파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었다.

 

나주 금동관 만들기 체험, 공예품 전시, 천연염색 박물관 찾아가는 전시, 천연염색, 천연 머그컵 체험부스.

드론 체험존 - 무료

드론 체험존

우린 드론체험 해봤당~
한번도 안해봤는데 무료길래 시도 해봤다.
설명도 해주시고, 전혀 상업적인 느낌이 없어서 좋다.


스마트팜 체험존

나주 스마트팜 체험존

요즘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팜 체험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신기. 뒤에는 나주 샤인머스켓 품종을 구경할 수 있다.

스마트팜 내부 구경도 가능!

 

모종 심어서 가져갈 수 있음!

미니 화분에 모종 심기!
아이들이 체험하고 있다.
그냥 주던데? 무료인듯!

미니 화살쏘기 - 무료

나주 영산강축제 놀거리

원래 축제에 가면 별것도 아닌게 다 돈이고, 바가지가 대부분인데, 여긴 무료로 해 볼 수 있는게 많다. ㅋㅋ 그래서 재밌는듯!

진짜 가볍게 나들이하는 기분!

 

나주 농업페스타
식품 시식 및 판매존

광주 근교 갈만한 곳

안쪽은 나주 특산품 파는 곳인데, 다들 시식하라고 주시고, 설명도 해주고, 전~혀 상업적인 분위기가 아니여서 가볍게 구경하기 좋았다.

커피도 내려주고,
맥주도 자꾸 시식하라구 주신당!

친절친절

안 산다고 눈치 안주고, 사라고 강요도 안하고, 그냥 드셔보세요~~  

남친이 왼쪽에서 커피 주문했는데, 내가 기다리고 있으니까 맥주 사장님이 두잔이나 줬당. ㅎㅎ 보라색이 맛있음.

 

나주 도라지 배즙과 엉겅퀴 차, 즙

나주 배도라지즙

나주 도라지 배즙! 시식하라고 주셨는데, 달달하니 맛있다! 옆에 엉겅퀴즙 궁금해 하니까 몸엔 좋은데 맛은 이상하다하심ㅋㅋ
'엉겅퀴 차는 먹을만하니 시식해봐~~ ㅋㅋ
엉겅퀴 즙도 먹어볼텨? 어제 젊은 사람이 사가서 신기하긴 했어~~ '하셨다.ㅋㅋ

엉겅퀴 간에 좋다곤 들어봤는데,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해후 김도 먹어보고 구매 가능!

나주 영산강 축제

김도 판다!

이정도면 싼거징?

나주 추황배와 신고배 시식

나주 배 시식

배도 봉지로 8000원!
시식하라고 많이 썰어놓으심!
추황배랑 신고배 둘 다 먹어봤는데, 추황배는 새콤한 맛이 있고, 신고배는 단맛이 강하다.
신기 신기.

배 사올걸. 8천원짜리도 있었던걸 이 포스팅 하면서 첨 봤네.

 

나주 배 쌀 빵

나주 영산강 축제 푸드

나주 배 쌀 빵. 배를 갈아서 쌀로 만든 반죽에 넣고, 슈크림을 채운 빵.
남친몬이 시식해보고 사먹기로 했다.

1봉지 8개에 5000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
근데, 좀 더 배맛을 살려서 나주만의 빵으로 만들면 좋겠다. 안에 슈크림이 아닌 배청을 넣는다던지? 슈크림은 아직 붕어빵이 너무 쎄다.

인삼25000원, 더덕 15000원

인삼 한팩에 25000원.
더덕 한팩에 15000원. 으로 열심히 팔고 계시는 아저씨. 미안해용 먹을 줄을 몰랑~

더덕은 더덕구이로 홍보 하시지ㅜㅜ 아깝당.

우리술 품평회 대상 막걸리

막걸리 안 좋아하는데 탐났던 대상 받은 막걸리. 한병에 15000원인가 하는것 같은데, 주워들은거라 정확하진 않다.

특이하고, 맛있는지 이거 사는 사람 많더랑. 시식도 할 수 있는데, 줄이 길어서 안먹음!

 

한우 할인판매

한우도 한팩에 20000원에 파는거 보고왔당.
탐났지만 자제~

나주 영산강 축제 푸드존

더 안쪽은 푸드존이 있다.
홍어, 쌀국수, 파전, 쭈꾸미 등등 술 안주 천지~

전어구이도 있다.
간단히 만원짜리 해물파전 먹을 수 있어서 좋을듯.

 

 

현지인들이 파는 쌀국수

진짜 베트남 언니들이 파는 쌀국수, 반쎄오.
가격도 괜찮넹~

 

고퀄이였던 현대무용

행사장이 너무커서 무대가 작고 허술해 보였지만, 고퀄이였던 현대 무용. 음악도 웅장하고, 재밌었다.

 

성인 화살쏘기 10발에 2000원

마지막으로 성인 양궁 체험!
10발에 2000원.
단돈 2천원!
둘이서 5발씩 해도 되냐고 물어보니 된대!! ㅎㅎ 다들 친절행 ㅎㅎ 상업적인 느낌이 없오!!
단돈 2천냥 받으시고, 양궁 쏘는 것도 친절하게 알려주심.

상인분들 아니고 어디 공공기관 사람들인가? 싶은 느낌이었다.

다들 가을 나들이 하러 나주 많이 가세용~ 소소한 나들이로 좋았다.

영산강 축제 팜플렛

관심 있는 팜플렛 가져왔는데,

그 중 이게 제일 맘에 든다.ㅋㅋㄱ
광주 근교 갈 만한곳 맨날 검색하는데, 나주 맛집 지도 팜플렛이라니!

스마트폰 검색도 좋지만, 이렇게 한번에 볼 수 있는거 좋다. 어르신들도 보기 좋고.

나주 영산강 국제설치 미술제

나주 영산강 국제설치 미술제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