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삼쩜삼 대신 셀프로 직접 환급금조회,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하는법! (수수료×)

볼딱지공주♡ 2021. 7. 12. 17:26

요즘 삼쩜삼 광고에 미수령 환급금 받아가라는게 많이 보인다.

삼쩜삼 후기: 이것저것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에는 내 환급금의 20~25% 수수료를 떼간다. 나는 9만원정도의 환급금이 있었는데 그 중 19000원을 수수료로 요구했다.

고로, 쓸데없이 다른 어플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기 싫고, 어차피 수수료도 낼 생각이 없다면 얼마든지 삼쩜삼 없이 조회할 수 있다.

자세하게 보는 방법은 pc버전 홈택스에서 볼 수 있지만, 모바일어플인 국세청 손택스에서도 간단히는 볼 수 있다.

내가 삼쩜삼 없이 직접 국세청 홈페이지로 환급신청하면서 알아낸것이라 정확하진 않을수 있으나 나랑 지인꺼 두개를 해본결과 환급금이 이곳에서 본것과 동일했다.


1. 국세청 손택스 로그인하기
먼저 삼쩜삼에서 보는 환급금을 손택스에서 보기 위해서는 인증서로그인이 꼭 필요.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있는데 새로 만들어야하는 사람에겐 금융인증서를 추천한다. 금융인증서는 어디서든지 가능하므로.




2. 국세청 손택스 오른쪽 상단의 메뉴표시 누르기




3. 손택스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지금 삼쩜삼에서 광고하는 환급금액은 5년이내의 기타소득이나 사업소득으로 3.3%의 세금을 납부했던 부분에 대하여 종합소득세를 기한 후 신고하면 환급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세금포인트를 조회하면 자신이 냈던 세금을 볼 수있음.
이 중 사업소득과, 기타소득에 해당하는 세금만 돌려받기 가능.

하지만, 모바일 손택스에서 조회한 것은 간편함을 위함이고,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할 때 소득이나 재산요건에 따라 환급금이 달라질수는 있다.

그리고 여기서 지방소득세까지 기한 후 신고하면 10% 더 받을수도 있음.

4. 삼쩜삼 수수료 내지 않고, 직접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해서 환급받는 방법.


아래링크에 자세히 설명해 두었어요.ㅎㅎ


2022.05.20 - [혼자만 알기 아까운 정보] - 삼쩜삼 수수료 없이 직접 환급 후기 및 방법.(기한후신고 하기!)

삼쩜삼 수수료 없이 직접 환급 후기 및 방법.(기한후신고 하기!)

이전에 올렸던 글이 누락돼서 이걸로 다시 올려요! 환급 신청하면 2개월 후에 입금되더라고요. 저는 작년 7월 2일에 신청해서 9월 9일에 입금됐어요. 삼쩜삼 해보라고 광고가 엄청 떠서 이게 뭐지

solgichan.tistory.com


5.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환급금 지급일

제것은 아직 안들어왔고,
친구꺼 해준것은 일주일만에 벌써들어왔다고 하네요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누르고 가주세요. 아무도 안눌러줭 왜잉ㅜ♥♥♥♥